클라우드 데이터 아키텍처

클라우드 데이터 아키텍처

‘Cloud Data Architecture’, Trillium Software, October 26,

오늘날 기업들은 훨씬 신속한 경쟁력 확보를 강요당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요건은 데이터와 밀접하게 상호관련성을 맺고 있으며 따라서 데이터에 대한 의존도가 갈수록 증가되고 있다. 현 사회에서 기술이 비즈니스를 촉진하고 데이터는 바로 그 기술의 연료가 된다. 아이러니하게 더 빨리 하고자 하면서 속도를 요구하면  그 속도만큼 데이터 품질이 위협적인 요소가 되어 버린다는 점이다. 경험적으로 보면 대용량 데이터 품질 확보 프로젝트가 핵심적인 주요 시스템의 이행과 데이터웨어하우스 등에 영향을 미치는데 자동화와 유연한 프로세스를 통해 이러한 혜택을 받는 기업은 그리 많지 않다.

하지만 많은 기업이 운용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한 데이터가 필요하다. 클라우드 모델은 이러한 문제를 푸는데 강력한 후보가 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인프라스트락쳐의 요건을 애당초 제거해버리기때문에 소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면서 원하는 가치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기업들은 이 솔루션이 목적하는 최종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지 면밀히 조사해야만 한다. 기업들이 기본 인프라에 해당하는  클라우드 아키텍처의 ‘표준’을 확인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데이터 품질의 측면에서 기업의 복잡한 요건은 등한시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클라우드를 현명하게 작동하게 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품질의 확보가 최선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scroll to top